무제

애드센스 티스토리 문제.

슬랭크 2016. 12. 12. 02: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랭크입니다.


예전부터 현재까지 저는 유튜브에서 게임 체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저의 게임을 유튜브에 올려서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고 이런 재미에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제는 애드센스를 연결하여서 돈은 안되지만 조금식 조금씩 모으는 중입니다.

(그냥 애드센스 보고서를 보는 재미가 더 큰거 같네요.)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또 애드센스로 할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생각 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연결하면 어떨까

생각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을려고 하는데....


네.. 많은 여러분들이 겪으셧고 현재까지도 겪고 계시는 하위도메인 문제 입니다.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 도메인 및 모바일 웹페이지가 여러 개인 경우에도 기본 웹사이트나 URL만 입력하세요(예: www.example.com).


이 현상에 대한 원인은 해외에서 티스토리를 애드센스에 연결하는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는 설과 

그저 애드센스의 오류다. 라는 것 등이 있는데.


전자의 경우 저는 애드센스도 한국계정이고 제 IP주소도 한국으로 설정되있어서 아니라고 봅니다.


애드센스의 오류 라는 의견은 저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애초에 URL을 입력하면 하위 도메인은 인정이 안된다고 명시 되어 있어서 어떻게 해도 안될 거라고 생각 하는건 당연하지만.

이러한 현상이 계속 되다가 몇달 혹은 몇주 동안 꾸준히 시도하여서 인증을 받아냈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성공 했다는 사람이 있기에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하루에 한번씩은 저도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지금 당장 해야 한다." 이러신 분들은

또 한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을 사용 하시는건데 2차 도메인은 도메인을 직접 돈을 지불하고 구입하시거나 무료 도메인 사이트에 등록을 하여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위 도메인이 아닌 [예)slank.com] 이런 식으로 도메인을 등록할수 있어서

애드센스 인증 받을때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도메인 구매를 할때 발생하는 비용이 소액이긴 하나

기간을 정해서 꾸준히 내야되는 불편함 때문에 저는 좀 꺼려지는 상황이고


이미 블로그에 게시글 수가 많거나 하루에 방문자가 많이 들어오는 블로그에 경우

2차 도메인을 설정하면 검색 사이트에 잘 노출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방문자 수도 급격하게 감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도메인을 구매하셔서 2차 도메인으로 애드센스에 승인 받으시려는 분들은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셧거나, 위의 사항을 감안 할 수 있으신 분들만 추천 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포스팅된 글 수가 많이 없고 시작한지 얼마 안된 블로그라서 도메인을 구입하지않고 하루에 한번씩 시도해보려 합니다.

여러분도 아직 승인을 못받으셧다면 하루에 한번씩 시도해보시고 되는날 댓글로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들 꼭 성공 하시기 바랍니다.